월요일 아침부터 참으로 안드로메다틱한 일들이...OTL
1. 출근하자마자 윗선에서 연락이 왔음..; 이번 인력 충원은 무기한 연기...;
OTL.. 그럼 차라리 면접을 보라고 하지 말던지.
원래 있었던 사람이 결원이 생겨 결원된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었는데, 안되게 되었습니다;
일단, 부족한 일손에 대한 걱정 보다도... 성심성의껏 면접에 응해주시고 어쩌면 기대도 하고 계실 면접자 분들에게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걱정과 고민입니다...ㅠ.ㅠ
면접을 보고 사람을 뽑으라고 해서 그렇게 했더니 이렇게 면접응시하신 분들도 바보로 만들고,
담당자 사람들도 바보로 만드는 상황이 대략 짜증 나는군요..ㅠ.ㅠ
혹시라도 저희회사 면접 응시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이자리에서 나마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훌륭한 분들이셨고, 모든 분들이 합격하시기에 충분하신 분들이셨습니다.
(다만, 연봉이 저희 기준에서 좀 높으신 분들이 몇분 계셨다는.. -_-)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ㅠ.ㅠ
2. 짜증나는 어도비 쇽웨이브와 짜증나는 고객지원...그리고 무대뽀로 덤비기..
제가 다니는 회사의 주요 컨텐츠는 Adobe의 Shockwav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여기 들어와서 처음 알게 된 사항인데, Shockwave와 Flash는 다른 것이더라구요... 물론 Player도 다르구요..;
오래전에 구성된 컨텐츠를 계속 수정 및 보완해서 쓰는 것이라 Shockwave문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얼마전 이 ShockWave Player가 10.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갑자기 고객분들의 PC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것입니다.
Shockwave문서를 재생하면서 보다보면 랜덤하게 해당 브라우저가 응답없음으로 뜨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분명 이전 버전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던 상황이었거든요;;;
고객센터쪽은 이 문제 관련 콜이랑 원격 접속 서비스로 업무가 마비될 지경이라고 하고, 쇽웨이브 담당자는 컨텐츠만 담당하기 때문에 내용을 모르는 이유로 제가 그쪽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게 거의 한달쯤 전의 일이군요..)
쇽웨이브 플레이어가 10.3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메시지가 나와서 업데이트 하면 컨텐츠 재생중에 해당 브라우저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어떻게 된것이냐? 라고 물었더니 그쪽 고객센터에서 대단히 의아해 하면서 하던 질문이..'10.3버전이 나왔나요?' 라는 것이었습니다.
내용인즉... 자기네는 단지 고객 지원만 아웃소싱 받는 업체이기 때문에 아무런 권한도 없고 알수 있는 것도 없고 자기네들이 처리 못하는 문제가 있으면 아시아쪽 고객센터로 '건의'를 할 수 있는 권한 밖에 없다는 군요.
사이트 내용도 모르고 , 바꾸지도 못하고... 건의를 했다고 그쪽에서 봤다는 것을 확인할 수도 없으며, 답이 온다는 보장은 더더욱 못한다고 합니다 -_-;
그러면서 버전이 올라갔지만 다른 사이트는 문제가 있다는 소리가 없으니까, 고객님의 컨텐츠가 문제입니다. 라고 단순 결론을 내버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0-; 그렇게 싸우고 항의하고, 건의하고 그렇게 한참을 지났는데, 결국 회사 대표님께서 직접 회의시간에 말씀하시기를
'그거 왜 해결 못하냐. 알아서 해결해라. 만일 얘기가 안되면 직접 오늘이라도 찾아가서 담당자 만나봐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급한건 알지만..만나볼 담당자도.. 책임질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무작정 한국 어도비에 전화를 걸어서 상황설명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이제 확인 후 연락을 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걱정이군요;;
이거 안되면 문제가 큰데...어도비의 대응도, 안드로메다틱한 고객센터도...
그리고 무작정 무대뽀로 달려들 수 밖에 없는 내 입장도...참으로 안습인 상황입니다...
3. 일요일 부터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가 이상동작을 한다는 고객센터의 문의를 받았었습니다. 그쪽 내용은 외주를 준 부분이기 때문에 그쪽 업체 담당자가 처리할 수 있는 오늘까지 일단 미봉책으로 덮어놨었습니다. 그쪽 업체에 상황을 얘기했더니 잠시후에 연락이 와서 우리쪽에서 Data넘기는 부분이 혹시 있지 않느냐고 그쪽에서 빠지지 않느냐고 문의하더군요. 제가 다 뒤져보니 그런부분이 없어서 외주 업체쪽의 소스를 보니(AS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쪽에서 Data를 끌어가는 방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_-;
그 상황을 해당 업체 분과 얘기하고 간략한 작업을 그쪽에서 진행한다고 전화를 끊었는데..
잠시후, 해당 서비스를 참조하는 모든 페이지가 급격하게 느려지고, 오동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체 사이트가 다 말이죠.. 공료롭게도 담당자는 통화중...ㅠ.ㅠ
한참을 애를 태운 끝에 통화에 성공했는데.. 그분께서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면서 트렌잭션을 열어놓고 닫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답니다 -_-;; 일단 바로 해결을 하긴 했는데...OTL
대단히 안습이군요;;;
결국, 정작 제가 해야 할일은 많이 처리도 못한체..이런 안드로매다틱한 일들만 따라다녔답니다.. 월요일 부터 말이죠..ㅠ.ㅠ
거기다가... 더욱더 안습인 상황이 2개가 더 있는데..
4. 우산도 안가지고 왔는데 눈이 엄청 옵니다 -_-; 오늘 저녁때 아내랑 외식이라도 하려고 했는데.. 눈이 펑펑 와주십니다 -_-;; OTL
5. rmqnsRptj emeldj cnldlagktuTtmqslek.(dlfqnfj dlfjgrp Tjshgdms rjqslek... wjeh ajrrh tkfdkdiwy...; ghrtlfkeh wkqgurkf Rkqhk akfdlwy.. -_-)
1. 출근하자마자 윗선에서 연락이 왔음..; 이번 인력 충원은 무기한 연기...;
OTL.. 그럼 차라리 면접을 보라고 하지 말던지.
원래 있었던 사람이 결원이 생겨 결원된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었는데, 안되게 되었습니다;
일단, 부족한 일손에 대한 걱정 보다도... 성심성의껏 면접에 응해주시고 어쩌면 기대도 하고 계실 면접자 분들에게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걱정과 고민입니다...ㅠ.ㅠ
면접을 보고 사람을 뽑으라고 해서 그렇게 했더니 이렇게 면접응시하신 분들도 바보로 만들고,
담당자 사람들도 바보로 만드는 상황이 대략 짜증 나는군요..ㅠ.ㅠ
혹시라도 저희회사 면접 응시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이자리에서 나마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훌륭한 분들이셨고, 모든 분들이 합격하시기에 충분하신 분들이셨습니다.
(다만, 연봉이 저희 기준에서 좀 높으신 분들이 몇분 계셨다는.. -_-)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ㅠ.ㅠ
2. 짜증나는 어도비 쇽웨이브와 짜증나는 고객지원...그리고 무대뽀로 덤비기..
제가 다니는 회사의 주요 컨텐츠는 Adobe의 Shockwav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여기 들어와서 처음 알게 된 사항인데, Shockwave와 Flash는 다른 것이더라구요... 물론 Player도 다르구요..;
오래전에 구성된 컨텐츠를 계속 수정 및 보완해서 쓰는 것이라 Shockwave문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얼마전 이 ShockWave Player가 10.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갑자기 고객분들의 PC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것입니다.
Shockwave문서를 재생하면서 보다보면 랜덤하게 해당 브라우저가 응답없음으로 뜨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분명 이전 버전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던 상황이었거든요;;;
고객센터쪽은 이 문제 관련 콜이랑 원격 접속 서비스로 업무가 마비될 지경이라고 하고, 쇽웨이브 담당자는 컨텐츠만 담당하기 때문에 내용을 모르는 이유로 제가 그쪽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게 거의 한달쯤 전의 일이군요..)
쇽웨이브 플레이어가 10.3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메시지가 나와서 업데이트 하면 컨텐츠 재생중에 해당 브라우저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어떻게 된것이냐? 라고 물었더니 그쪽 고객센터에서 대단히 의아해 하면서 하던 질문이..'10.3버전이 나왔나요?' 라는 것이었습니다.
내용인즉... 자기네는 단지 고객 지원만 아웃소싱 받는 업체이기 때문에 아무런 권한도 없고 알수 있는 것도 없고 자기네들이 처리 못하는 문제가 있으면 아시아쪽 고객센터로 '건의'를 할 수 있는 권한 밖에 없다는 군요.
사이트 내용도 모르고 , 바꾸지도 못하고... 건의를 했다고 그쪽에서 봤다는 것을 확인할 수도 없으며, 답이 온다는 보장은 더더욱 못한다고 합니다 -_-;
그러면서 버전이 올라갔지만 다른 사이트는 문제가 있다는 소리가 없으니까, 고객님의 컨텐츠가 문제입니다. 라고 단순 결론을 내버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0-; 그렇게 싸우고 항의하고, 건의하고 그렇게 한참을 지났는데, 결국 회사 대표님께서 직접 회의시간에 말씀하시기를
'그거 왜 해결 못하냐. 알아서 해결해라. 만일 얘기가 안되면 직접 오늘이라도 찾아가서 담당자 만나봐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급한건 알지만..만나볼 담당자도.. 책임질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무작정 한국 어도비에 전화를 걸어서 상황설명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이제 확인 후 연락을 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걱정이군요;;
이거 안되면 문제가 큰데...어도비의 대응도, 안드로메다틱한 고객센터도...
그리고 무작정 무대뽀로 달려들 수 밖에 없는 내 입장도...참으로 안습인 상황입니다...
3. 일요일 부터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가 이상동작을 한다는 고객센터의 문의를 받았었습니다. 그쪽 내용은 외주를 준 부분이기 때문에 그쪽 업체 담당자가 처리할 수 있는 오늘까지 일단 미봉책으로 덮어놨었습니다. 그쪽 업체에 상황을 얘기했더니 잠시후에 연락이 와서 우리쪽에서 Data넘기는 부분이 혹시 있지 않느냐고 그쪽에서 빠지지 않느냐고 문의하더군요. 제가 다 뒤져보니 그런부분이 없어서 외주 업체쪽의 소스를 보니(AS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쪽에서 Data를 끌어가는 방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_-;
그 상황을 해당 업체 분과 얘기하고 간략한 작업을 그쪽에서 진행한다고 전화를 끊었는데..
잠시후, 해당 서비스를 참조하는 모든 페이지가 급격하게 느려지고, 오동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체 사이트가 다 말이죠.. 공료롭게도 담당자는 통화중...ㅠ.ㅠ
한참을 애를 태운 끝에 통화에 성공했는데.. 그분께서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면서 트렌잭션을 열어놓고 닫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답니다 -_-;; 일단 바로 해결을 하긴 했는데...OTL
대단히 안습이군요;;;
결국, 정작 제가 해야 할일은 많이 처리도 못한체..이런 안드로매다틱한 일들만 따라다녔답니다.. 월요일 부터 말이죠..ㅠ.ㅠ
거기다가... 더욱더 안습인 상황이 2개가 더 있는데..
4. 우산도 안가지고 왔는데 눈이 엄청 옵니다 -_-; 오늘 저녁때 아내랑 외식이라도 하려고 했는데.. 눈이 펑펑 와주십니다 -_-;; OTL
5. rmqnsRptj emeldj cnldlagktuTtmqslek.(dlfqnfj dlfjgrp Tjshgdms rjqslek... wjeh ajrrh tkfdkdiwy...; ghrtlfkeh wkqgurkf Rkqhk akfdlwy.. -_-)